카드 대출 할부 계산기 어플 이거 하나로 끝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할부 결제를 선택하면, 일정 기간 동안 매월 일정 금액을 갚아나갈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할부 이자를 계산하여 총 결제 금액이 얼마인지 예측하는 것은 쉽지 않지요. 브라우저에서 이자 계산기 쳐서 들어가 봤자 어플 다운로드하라는 말이 전부입니다.
살다 보면 큰 금액의 가전제품이나 수업료를 할부로 구매할 때가 있지요. 얼마 전, 12개월 할부로 결제하는 분을 보고 이자가 얼마나 나올까 문득 궁금증이 들었습니다. 은행 어플에 들어가서 카드 아이콘을 누릅니다. 혜택에 금융, 카드에 별 말은 다 있는데 수수료만 안보입니다. 화가 납니다.
인터넷을 뒤집니다. 은행 어플에 있는 챗봇한테 물어보라네요. 다시 은행 어플, 카드로 들어가니 국민은행의 경우에는 노란 원 안에 귀요미가 들어있네요. 물어봅니다.
"카드 수수료 알려줘."
각 카드사별 수수료만 알기를 원하는 경우라면 괜찮겠지만, 좀 답답합니다. 그래서 속 시원하게 뚫어줄 방법을 찾아 떠납니다. 글자수 세어주기처럼 브라우저상에서 계산해 주는 건 없더군요. 퇴직금 계산기는 있는데 왜 이런 건 없는지. 은행별로 수수료율이 달라서가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카드할부 수수료 계산기
이럴 경우, 신용카드 할부 이자 계산기 어플은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 어플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할부 이자를 계산하여 총 결제 금액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네, 결국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야 한다는 말입니다. 어렵지는 않아요.
편리하고 다양한 활용도를 가진 스마트금융계산기
제가 본 어플은 위 두 가지였는데요, 이것 말고도 여러 가지가 있으니 편하게 고르시면 됩니다. 회원 가입도 안하셔도 됩니다.
대출이자계산기는 첫 화면이 바로 숫자 기입하는 직관적인 포멧이네요. 스마트금융계산기는 뭔 복잡해 보이지만 결과물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할부 이자는 신용카드 회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화면 아래로 마지막 달까지 다달이 결제할 금액이 나옵니다. 대출금리는 은행 어플에서 확인해서 직접 적어 넣어야 합니다. 저는 100만 원을 12개월간 할부 결제하는 것으로 입력해 봤습니다. 매월 원금 7.63만 원을 갚아야 합니다. 만약 이자율이 19%이라면, 매월 7.63만 원에 19%의 이자를 1 곱하여 9.21만 원을 갚아야 합니다. 이를 12개월간 반복하면, 총 결제 금액은 110만 원이 됩니다.
어플의 장단점
장점:
간단하게 할부 이자를 계산할 수 있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단점:
할부 이자 계산 방식이 실제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계산 결과가 다를 수 있고, 어플 내부에서 이자율이 변경되거나, 할부 계산 방식이 변경될 경우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결론
신용카드 할부 이자 계산기 어플은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할부 이자를 간편하게 계산하여 총 결제 금액을 파악할 수 있으며, 각종 신용카드 회사의 할부 이자율을 비교하여 적은 이자를 내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와 다를 수 있는 계산 방식과 어플의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보시고 여기저기 블로그나 지식인 사이트에 들어가지 마세요.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이자계산기 찾아서 쓰시라는 말 밖에 없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현명한 소비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한 번만 눌러주세요.
댓글